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육분야 Education 경쟁력 있는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는 세계 유수의 대학으로 약진하며
민족과 인류사회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기여할 훌륭한 인재배출

교육분야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육분야고려사이버대학교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미래대학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중앙중•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설립자인 인촌 김성수 선생의 손자이며 동아일보 회장,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등을 역임한 故 김병관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김병관 박사는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재임 중 조부인 인촌 선생의 ‘교육구국, 교육입국, 교육흥국’의 건학이념을 계승하여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이라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통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 정보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 수요자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보편적인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사이버대학교를 설립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고려대학교, 삼성SDS, 동아일보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2001년 2월 100% 온라인교육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고려사이버대학교를 세웠습니다.

온라인대학 학술포럼 개최, 미국 RCI와 케어기빙 전문교육과정 개발, 융합정보대학원 개원, 가상실험실 기반의 사이버 공학교육 제공, 4차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미래학부 신설 등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을 통한 사회공헌과 교육이념 실천을 위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온라인 한국어교육프로그램 '바른한국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초청 참여형 열린 특강 'CUK O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의 교육철학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어가며 우수한 교육과정 · 학생지원 · 교육 인프라로 사회에 봉사하는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