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육분야 Education 경쟁력 있는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는 세계 유수의 대학으로 약진하며
민족과 인류사회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기여할 훌륭한 인재배출

교육분야

고려대학교 의료원

교육분야고려대학교 의료원
민족과 박애의 역사
고려대학교의료원에는 교육구국과 함께 소외된 지역에서 인술을 펼치면서 쌓아온 90년의 역사와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는 초일류에 대한 자부심을 더하여 인류의 건강한 100년을 이끌어가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진료, 연구, 교육이 융합된 차별화된 종합의료기관으로 발전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안암병원, 구로병원, 안산병원 등 3개의 부속병원, 의과대학, 그리고 3개의 대학원을 총괄하는 종합의료기관입니다.

3개의 부속병원은 모두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되어 국제수준의 환자 안전 시스템과 함께 중증질환 최종치료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급종합병원으로서는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국내에서는 단일 의료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2개의 병원이 연구중심병원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진료와 연구에서 입증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정밀의료 병원 정보시스템’인 P-HIS를 개발하여 더욱 수준 높은 개인 맞춤형 정밀의학을 제공하고 스마트헬스케어 시대의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한편,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연구회 활동, 해외 의료봉사, 임상실습 교류 등 혁신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THE 세계대학 평가’에서 100위 내에 진입하는 등 무한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초일류 KU Medicine을 향한 꿈!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지난 세기의 역사를 계승하고 사회적 책임과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2028년, 고대 의대 100년을 준비하고 초일류 KU Medicine을 향한 서사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최고의 의술(The Best Medicine)', '최고의 가치(The Best Value)'를 바탕으로 초일류 실현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며, 민족과 세계에 공헌하고 국민으로부터 최고로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그 입지를 굳혀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