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육분야 Education 경쟁력 있는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는 세계 유수의 대학으로 약진하며
민족과 인류사회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기여할 훌륭한 인재배출

교육분야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교육분야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는 질서와 능률을 숭상하여 ‘협조’하는 사람, 건전한 심신을 바탕으로 학문과 기술을 ‘창조’하는 사람,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1968년에 개교하였습니다. 본교는 설립자 김성수 선생의 좌우명이었던 ‘공적인 일이 먼저이고 사적인 일은 나중이며 믿음과 의리가 한결같아야 한다(先公後私 信義一貫).’는 건학 이념을 바탕으로 공동체 생활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서로를 배려할 줄 아는 자세를 가지도록 교육하며,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자랑스러워하고 언제나 머무르고 싶어 하는 학교,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켜 주고 실력을 키워 주는 학교,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교육의 내실화를 선도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본교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따뜻함을 지닌 인성과 전문 분야에 대한 심화된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미래 한국의 지도자로서 세계화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교지: 협조, 창조, 실천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는 질서와 능률을 숭상하며 ‘협조’하는 사람, 건전한 심신으로 학문과 기술을 ‘창조’하는 사람,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실천’하는 사람으로 양성합니다.